기존 평가 문제점
1. 채점자 주관성과 신뢰성 문제 제기 가능
2. 단순 총점에 근거한 전통적인 통계방법으로는 피험자 X 평가영역 X 문항 X 채점자간의 상호작용 효과를 적절히 통제 분석한 다음에 해석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다국면 Rasch 측정모형
G-TELP Speaking는 전통적 평가오류 극복 (다국면 Rasch 측정모형)
G-TELP Speaking Test(GST)는 국내영어평가 현장에서는 최초로 세계적인 심리측정학자인 John M. Linacre에 의해서 개발된 다국면 Rasch 측정모형(Many Facet Rasch Model)을 이용해서 채점자들의 엄격함이나 관대함의 정도, 그리고 특정 문항이나 평가영역에서의 편향적 채점 경향을 확률적으로 분석해서 채점자 훈련 및 관리과정에 프로그램화 하여 교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평가 일관성 검사 (Assessment Consistency control)
평가 등급 타당성 분석 검색 솔루션을 통하여 수험생 개개인의 테스트 결과를 분석, 진단, 이력 경력을 조회하여 성적 결과의 급성장, 급저하 정도를 검색함으로써 평가의 객관성 및 일관성을 유지합니다.